본문 바로가기
S1/만들기_먹는것

그릴로 만든 피자

by 툴툴 2008. 1. 25.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 피자빵가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 햄과 베이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 스파게티소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 피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 피자치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자빵가루는 다른 첨가없이 물만 부어 반죽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죽이 끝난뒤 비닐에 씌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망, 양파, 베이컨, 햄을 손질해놓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0분이상 발효시켰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두리에 고구마도 넣어주려고요 ㅎ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30분 이상 발효시킨 반죽을 얇게 밀어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출한 언니가 알려준 곳에 밀대가 없어서 비닐팩에 비닐팩으로 씌워준 다음 밀대로 대용했습니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껍질을 벗긴 호박고구마에 꿀, 우유를 넣고 섞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심히 섞어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릴 세트로 들어간 그릇(?)에 반죽을 올려주었습니다. 그전에 포크로 반죽을 콕콕 찔러주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구마를 테두리에 넣어준뒤 반죽으로 감싸주었습니다. 감싼 부분은 물기가 말라 떨어질것 같아 물로 한번씩 다음어 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파게티 소스를 발라주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준비한 재료와 스파게티 소스를 열심히 골고루 발라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 ㅋ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릴에 넣어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을 켜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젤 작은 불로 추측되는것으로 불을 맞추어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치즈는 녹았네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완성작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닥이 약간 눌러서 접시를 옮기는 도중... 모양이 망가졌네요..^^;; 하하하...

피자만들기 도전!!!!!!!!!!

반죽 재료 : 피자빵가루, 물
토핑 재료 : 햄, 베이컨, 피망, 양파, 피자치즈
소스 재료 : 스파게티 소스
테두리 재료 : 호박고구마, 꿀, 우유

1. 피자빵가루에 물을 넣어 반죽한 뒤 30분이상 발효시킨다.
(박력분과 이스트, 소금으로 반죽이 가능한것 같긴하던데....
무리수를 두지 않기위해 피자빵가루로 반죽했어요..)
2. 토핑재료를 손질한다.
(첫 작품인지라.. 실패할 경우를 대비해서 토핑은 많이 넣지 않았습니다.)
3. 호박고구마를 씻어서 쪄 준 다음 껍지를 벗겨서 꿀이나 설탕, 그리고 우유를 넣어 섞어준다.
4. 30분이상 발효시킨 반죽을 밀대로 얇게 밀어준 뒤 포크로 살짝 눌러준다..
5. 테두리 부분에 넣고자 준비한 고구마를 올려놓고 반죽으로 감싸준다.
(테두리가 더 쉽게 마르다보니 물같은것으로 한번 더 보수해주세요..!!)
6. 스파게티소스, 토핑재료, 피자치즈를 올려준다..
7. 그릴에 넣고 35분정도 익혀준다.
(전 사진과 같이 젤 약한 불로 35분 정도 익혀주었습니다..^^;;
하하하... 그릴요리는 첨인지라..ㄱ-)
8. 완성!

참고 사이트 :
http://parue.tistory.com/37

첨 도전해봤습니다..
예전부터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드뎌 오늘에서야 만들어봤네요..
제가 생각해도 초허접입니다..ㅜㅜ 흑흑
그래도 조카가 맛있게 먹어주니 기분은 좋네요...!!

피자빵가루나, 피자소스 같은것은 직접 만들어서 해주어야 하는데...
미련한 이모는... 대충~ 만듭니다...^^:;ㅎㅏㅎㅏㅎㅏ
728x90
반응형

'S1 > 만들기_먹는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접한 볶음우동  (6) 2008.01.25
단호박케잌  (0) 2008.01.25
허접한 김치볶음밥 ㄱ-  (4) 2008.01.24
뜨개질...  (0) 2008.01.07
김치부침개 만들기  (0) 2007.11.21

댓글